본문 바로가기

심장병의 전조증상 5가지와 심장 건강 지키는 음식 속 성분

world8 2024. 7. 28.

 

심장병의 전조증상 5가지와 심장 건강 지키는 음식 속 성분

가슴 한 복판을 움켜쥐는 듯한 압박감과 통증, 그리고 식은땀이 배어나오며 숨이 차오르는... 이는 전형적인 심장마비의 전조증상입니다. 미국에서는 무려 40초마다 한 명씩 심장마비로 쓰러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3만 2천여 명이 심장 질환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는 심장 질환, 과연 우리 몸이 보내는 '위험신호'는 무엇일까요?

심장 질환의 전조증상 5가지

가슴 통증

가슴이 아프고 압박감이 느껴지는 것은 대표적인 심장질환의 징후입니다. 많이 알려진 증상이죠.

메스꺼움, 소화불량

소화기 증상도 심장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팔 통증

심장 문제는 혈액순환과 혈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슴 외에도 팔, 어깨, 턱 등 몸의 다양한 부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

갑작스러운 피로감은 세포들이 산소를 공급받는데 어려움을 겪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미국 심장 협회에 따르면 70% 이상의 심장마비 환자가 발병 한 달 전 심각한 피로를 느꼈다고 합니다.

식은땀

평소와 달리 이유 없이 식은땀이 나는 경우, 이 또한 심장 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보내는 다양한 신호들에 귀 기울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예방이 핵심이니까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우리의 소중한 심장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심장 건강을 지키는 음식 속 성분 4가지

안토시아닌

포도, 블루베리, 가지, 적양배추, 아로니아 등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말 좋은 성분이죠!

알리신

마늘에 풍부한 알리신은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하며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은 심장 건강을 위한 필수 식재료라 할 수 있겠네요.

오메가3 지방산

등푸른생선인 고등어, 청어, 참치 등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의 DHA, EPA 성분은 혈액을 깨끗이 하고 혈관 속 기름을 청소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 또한 심장 건강을 지키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죠.

비타민E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에 풍부한 비타민 E는 심장을 튼튼히 하고 혈관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 흐름을 좋게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항산화 성분과 혈전·기름 제거 효과가 있는 다양한 영양분이 담긴 식품들을 섭취하는 것이 심장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명을 지켜주는 소중한 심장, 이제 몸이 보내는 신호에 귀 기울여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